새끼손가락 골절

손가락 골절이 되면 정말 엄청난 고통과 함께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또한 특히 치료기간이 긴 편이기 때문에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손가락은 새끼손가락 골절 만 있는 것이 아니라 총 5개가 존재하며 각각 중요도가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검지나 엄지에 비해서 새끼손가락은 그 정도가 낮긴 하나 여전히 엄청난 보상금을 지급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농구를 하다가 발목이 접질려서 골절 직전까지 가는 상황을 겪었고 넘어져서 손가락을 밀도가 높은 쇠에 부딫혀서 엄청난 고통을 겪었습니다. 골절이 된 경우에 보험사 쪽에서 지급하지 않는 보상금을 받도록 도와드리는 일을 10년넘게 하고 있지만 최근에 직접 사고를 당하면서 또 한번 다치신 분의 마음을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글을 접하시게 된다면 정말 엄청난 규모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정당한 권리가 자신에게도 있는지 알게 되실 것입니다. 입원비, 수술비, 치료비는 크게 의미가 없을 정도의 보상금입니다. 그리고 오래전에 있었던 사고도 지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험사가 말안해주는 보상금

사고를 당하고 보상담당 직원에게 관련된 서류를 첨부하게 되면 아주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입금도 금방됩니다. 문제는 그 금액이 어떤 항목이냐는 것입니다. 수술비, 입원비 정도만 받으셨다면 그냥 못받은 것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새끼손가락 골절 사고와 같은 큰 사건의 경우에는  후유장해보상금 항목의 비용을 받아야 합니다. 얼마나 작게 다쳤든간에 가입한 증권의 내용의 따라서 최소 수백만원의 보상금이 지급되고, 일반적으로는 수천만원의 보상금이 지급이 됩니다. 


이 금액은 소위 "받아내는 것"이 아니라 당연히 받아야할 정당한 권립니다. 함정은 "청구를 해야만 지급"이라는 것입니다. 환자가 알아서 청구하면 되지만 98%는 모르는 항목입니다. 보험 회사의 담당부서에서는 이걸 미리 알려주지 않습니다. 






새끼손가락 골절 보상금 개인 청구시 단점

복잡한 절차

합리적인 분들은 정당한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 직접 청구하시기 위해서 행동하십니다. 하지만 후유장해보상금 항목은 그 보상금의 규모가 어마무시한만큼 절차가 복잡하고 예민한 작업입니다. 한번의 말 실수와 문서상의 실수가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의 보상금을 삭감해서 받게 될 수 있습니다. 


기간

또한 일반인을 상대로 하는 보험사는 빠른 시일내에 지급을 하지 않습니다. 다툼의 여지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관련된 논점에 대해서 완벽한 서류와 증거를 가져와야만 진행을 합니다. 보험 약관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는 개인의 경우에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하지만 저와같은 손해사정 전문인력의 도움을 받으시면 99% 한달 안에 입금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준비물

저에게 전화를 하시거나 상담신청을 하시면서 단지 가입한 모든 보험사의 증권만 모아오시면 됩니다. 이 금액은 중복지급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갖고 계신 보험 증권이 많으면 많을수록 실제 지급액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집니다. 증권을 가져오셨다면 "후유장해"라는 단어가 들어간 항목에 얼마로 적혀져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찾으셨다면 그것보다 더 많은 항목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매일 수십건의 증권을 살펴보는 제가 보면 없던 것도 보이는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새끼손가락 골절 = 5수지 골절

약관상에는 새끼손가락이 아니라 5수지 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이 곳에 "뚜렷한 장애를 남긴때"에는 5%입니다. 이것을 평가할 때는 운동범위라는 것을 사용하는데 AMA 방식으로 청구가 가능합니다. 제가 더 쉽게 설명드리면 좋겠지만 이게 최선입니다. 모든 상담은 무료이니 부담없이 연락주시면 됩니다. 





오래전 사고도 가능

기산점 산정 방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니깐 사고가 난때로부터 몇년이 아니라 안 때로부터 몇년입니다. 때문에 10년이 넘은 사건의 경우에도, 혹은 이미 보험을 해지한 이후에도 청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손가락 뿐 아니라 과거에 어디든 다쳤는데 단지 치료비만 받았다면 지금 다시 청구할 엄청난 금액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05/19 - 아킬레스건 수술 후 1프로만 아는 진실

2020/05/04 - 흉추 골절 후유장해 수령 후기

2020/01/26 - 후유장해 보험금 3천만원 받는 사람 따로 있다

2020/01/26 -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2020년 최고금액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