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유장해 보험금


요즘 가장 많이 듣는 상담 중 하나는 "경미한 교통사고 당했어요" "통원치료만 했는데요 입원을 이틀 했어요" 등등의 안타까운 소식들입니다. 아무래도 계절이니만큼 다가오면서 관련된 사고가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사실 다치신 것도 안타깝지만 후유장해보험금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하시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매달 꼬박꼬박 몇 십만원의 보험료를 지불하면서도 최소 수백만원, 평균 수천만원 해당하는 보상금 지급을 못받고 계신거죠. 








보험의 기본

상대방 有, 無

상대방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기본중의 기본은! 상대방이 있든 없든 "보상은 무조건 받는다" 입니다.



상대방 有​

자동차보험: 교통사고를 당한 분들의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상대편 가해자가 손해배상으로 들어놓은 보험을 말합니다. 내가 100% 가해자가 아닌 경우에는 상대방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을 받습니다.


​산재보상: 일하다가 다친 분들의 경우인데요. 일정 규모 이상의 회사에서는 산재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일상생활중에 누군가의 잘못 또는 시설의 잘못으로 크게 다친 경우인데요. 일례로 대형마트에 갔는데 바닥에 물기가 흥건해서 미끄러졌고 발목골절이나 압박골절을 당하게 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대형마트쪽에서 들어놓는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에서 치료비 + 수백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無

이 경우는 쉽게 말하면 혼자서 다친 경우인데요. 내가 한 잘못과 실수로 다친 건대도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을가요?


실비보험, 상해보험: 때와 얘기치 않은 일로, 특히 내 과실로 넘어지거나 떨어짐사고를 당하거나 운동하다 다친경우에 과실 여부를 따지지 않고 약속한 보상금을 지급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가입해 놓으신 보험증권의 담보금액의 크기에 따라서, 혹은 진단명에 따라서 보상금 규모가 최소 수백에서 보통 수천만원에까지 이릅니다. 





빨리 연락주세요.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도 물론 저의 도움을 받으셔야 하지만 뼈가 골절되었거나 인대가 파열되는 등의 큰 사고를 당하셨다면 지금 바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그 어떤 절차도 진행하지 말고 전화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혹시 보상 담당직원과 합의 직전이신가요? "직전"인 지금이 마지막 기회​입니다. 무료상담이라는 인생 최고의 결정을 하세요






Q & A

후유장해보험금

오해와 진실


Q) 내 잘못으로 다쳤는데 보험에서 후유장해 보상금을 어떻게 받아요? 


A) 네, 받을 수 있어요.그러려고 보험을 드신거죠


Q) 저는요, 에험~ 보험지식이 조금 있는데요, 보험은 이득금지의 원칙에 따라 중복보상이 안되는거로 알고 있는데요. 실비보험에서만 받을 수 있는거 아닌가요?


A) 네, 잘못된 지식이죠. 후유장해보상금은 중복보상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가입해놓은 담보(가입금액)만큼 보상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핵심은 내가 후유장해진단을 받을 수 있는가로 귀결되겠죠


Q) 저는 장애인이 되기 싫은데요? 장애인 등록되는거 아닌가요?


A) 장애인이 되고 싶어도 못되실 겁니다. 나라에서 관리하는 일명 국가장애는 그 판정기준이 까다롭습니다. 조팀장이 말하는 후유장해는 국가장애가 아니라, 개인보험에서 받을 수 있는 후유장해보상금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이 부분 잘못 이해하고 계신 분들이 정말 많으세요.


Q) 제 주치의 선생님께서는 후유장해가 없을 거라고 하시는데요?


A)  주치의는 그렇게 말씀하실 수 있죠. 하지만 후유장해진단은 꼭 주치의한테 받아야 하는게 아니에요. 다른 의사에게 얼마든지 받아볼 수 있답니다. 시도만 해본다면 이론상으로는 100명의 의사선생님께도 진단받아볼수있어요.(물론 실제 그렇게 하는 분은 안계시겠지만요^^)


Q) 제가 다른 의사선생님께 후유장해진단서를 발급받으면 우리 주치의선생님께서 기분나빠하지 않을까요? 저 의사선생님이랑 친해요!


A)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이 의외로 많으세요. "친하다... 기분이 나쁘실 것 같다.." 저는 제가 받아야 할 후유장해보상금을 못받게 되면 그 사실이 더 기분 나쁠것 같습니다^^


Q) 저는 핀(철심)이 아직 몸에 박혀 있어서 후유장해보상이 어렵지 않나요?


A) 이것도 Case by Case죠 철심이 후유장해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지만 안미칠 수도 있죠. 또 어떤 핀은 안빼는 핀도 있고, 어떤분은 그냥 잊어버리고 안빼고 사는 분도 많습니다. 칼같이 이건 이렇고 저건 저렇다 말씀드릴수누 없지만 조팀장과함께라면 고민끝이라는건 말씀드릴 수 있겠네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