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가 나면 받게 되는 일반적인 위자료는 경미한 경우에 규모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 향후 치료비를 계산한 보상금 규모는 훨씬 큽니다. 하지만 추정서 서식 등 보험사에 증명을 해야 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많이 받으신 경우가 없습니다. 

 

교통사고 피해자가 되면 가해자는 배상 책임이라는 것을 지게 되고 이때 가해자는 자신이 가입한 종합보험으로 지급보증과 합의금을 통해서 피해를 보상해 주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교통사고 이후에 언급되는 금액은 위자료, 휴업손해, 상실 수익액입니다. 

 

교통사고 향후 치료비 산정의 변수

  1. 사고의 종류
  2. 사고가 난 상황
  3. 상대편 보험사
  4. 보상담당자의 성향
  5. 합의 타이밍

 


 

위에서 언급이 되었다시편 향후 치료비는 한 번에 바로 답을 내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보험사의 보상 담당자와 저와 같은 손해사정 전문인력의 치열한 논리싸움만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장면

 

 

향후 치료비를 받기 유리한 상황

A. 근거가 있으면 있는 상황

교통사고를 통해서 치아가 파절이 되는 사고를 당했을 때 주치의로부터 임플란트 치료가 향후에 필요할 수 있다는 소견을 받았다고 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소견서가 있는 경우에는 합의금에서 향후 치료비 부분이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 또한 교통사고로 인해 얼굴에 큰 흉터를 입게 되었는데 성형 추정서를 받게 되면 유리한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B. 메이저 보험사인 경우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 수 있는 그런 보험사의 경우에는 피해자에게 해주는 보상에서 상대적으로 좋은 경험을 하게 해 줍니다. 반대의 경우를 생각해보면 더 쉽게 알 수 있는데요 메이저의 반대 보험사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 게 택시공제, 화물공제, 렌터카 공제입니다. 잘은 몰라도 벌써 보상 안 해줄 것 같지 않나요?

  • 이런 공제들은 개인적으로 상대하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곳들입니다. 

 

C. 소액 사건

대형 사고의 경우에는 향후 치료비가 아니라 후유장해 보험금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골절, 인대 파열과 같은 경우에 후유 장해를 중심으로 공략을 하면 최소 수백만 원, 평균 수천만 원의 보상금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150만원 200만원이 아니라 500만원, 1000만원도 아무것도 아닙니다. 때문에 대형 사건의 경우에는 후유장해 보상금으로 접근하시고 소액 사건의 경우에는 향후 치료비로 접근하셔야겠습니다. 

 

향후치료비 판례

판례는 크게 3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중증상해를 입은 피해자
  2. CRPS환자
  3. 식물인간 환자

 

 

무료 상담을 이용하시면 최단기간에 스트레스 없이 통장에 입금되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오픈채팅-버튼
손해사정 오픈채팅
무료-상담-번호
장해와 보상 무료상담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2020년 최고금액은?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오늘은 가장 많은 분들이 겪으셨을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최근에 미묘한 변화가 생겨서 평소와는 조금 다르고 지금 합의중이시라면

tripmk.tistory.com

 

 

질병코드 M코드 상해코드 S코드

질병코드 상해코드란? 사고를 당하거나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가게 되면 진단서라는 게 나옵니다. 그 내용을 보면 한국말이지만 전혀 알 수 없는 표현들로 가득 차 있지만 문제는 영문 알파벳 약

tripmk.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