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척추 시멘트 시술

허리 척추 압박 골절과 같은 진단을 받으신 분은 대부분 연세가 많으신 우리 부모님이거나 다른 지병 때문에 추가로 다치신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젊은 경우에도 교통사고와 같은 것으로 사고를 당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우리 부모님들이 아프신 경우에는 노령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하시면서 질병을  방치하거나 보상금 청구 자체를 생각 안 하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실제로 현장에서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있다고 이야기해도 본인 분들이 사양하는 경우가 90%입니다. 

 

지금까지 보험사에서 돈을 잘 안주는 걸로 알려진 건지, 누가 이미지 메이킹을 한 건지 의심스럽습니다. 골밀도가 낮아진 특히 연세가 있으신 어머니들은 버스가 덜컹거리기만 해도 엉덩이 뼈나 척추가 부러지기도 합니다. 

 

 

시멘트 시술 (경피적 축추 성형술)

다양한 경우에 결국 치료를 해야 하기 때문에 큰 수술까지는 아니더라도 허리 시멘트 시술을 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시멘트 시술이라는 표현은 일반인의 경우에 쓰는 표현이고요. 정식 명칭은 경피적 축추 성형술입니다. 나이가 젊은 경우에는 뼈가 부러 저도 고정만 잘해주면 자연스럽게 단단한 뼈가 다시 되어버리는데요. 연로하신 분들은 고정을 해도 뼈고 고정이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연로하신 분들은 이 시멘트 시술 즉 경피적 축추 성형술을 해서 더 오랫동안 보강을 해주고 그래서 골 밀도를 높여주는 겁니다. 마치 골다공증이 아닌 상태로 바꿔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경피적  축추 성형술의 경우에는 수술이 아니라 시술이기 때문에 수술 자체를 하기만 해도 팍 늙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시는 부모님들의 부담감도 크게 없습니다. 

비용적 부담

시술이라고 해도 비용에 대한 부담도 많이 갖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개인보험에서 비용을 다 처리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심지어 가해자가 없이 자신의 과실이 100%인 경우에도 말입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개인 보험이라는 것을 가입하고 매달 우리는 비용을 지불합니다. 물론 지급에 알맞은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최소 수백만 원 평균 수천만 원

치료비뿐만 아니라 보상금의 규모는 최소 수백만 원이기 때문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보험의 담보에 따라서 수천만 원까지 지급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청구하지 않으면 보험사에서는 알아서 지급할 의무가 절대 없습니다. 그리고 조용히 지나가게 되죠. 그냥 치료비 수준이 아니라 향후에 있을 모든 불편함과 후유증을 보상해줄 만한 어마어마한 금액이기 때문에 꼭 정당한 보상금을 받으셔야 합니다. 

 

걸림돌 - 복잡한 신청 절차

예상하셨듯은 누가 나에게 500만 원 2천만 원 같은 큰 금액을 쉽게 주지는 않습니다. 아무리 정당한 금액이라고 해도 자격 요건을 갖추지 않았거나 실수가 보이면 삭감을 하거나 부지급을 통보해버립니다. 그게 현실이죠. 보험사는 굉장히 큰 전문가 집단입니다. 일반인이 상대하기에는 너무나 큰 바위입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10년 이상 손해사정 전문인력으로 일해온 사람에게는 보험사는 달걀 정도의 수준밖에 안됩니다.

 

무료상담

거대한 바위와 같은 저와 무료로 상담해보시면 지금까지 못 받은 비용이 얼마나 많았는지 아시게 될 것입니다. 상담 자체는 무료이니 허리 척추 시멘트 시술부터, 각종 인대 파열, 경미한 교통사고까지 뭐든 편하게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매달 내는 수십만 원이 보험료에 대한 정당한 보상금을 꼭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