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추 12번 압박골절

우리 몸의 가장 기둥이 되는 부분은 흉추, 요추, 경추등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이중에 한군대라도 골절이나 부러짐을 당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일입니다. 그리고 흔하지 않기 때문에 주변에서 정보를 듣기가기 쉽지 않습니다. 때야 얘기치 못한 때에 이런 일은 나에게도 벌이질 수 있습니다. 흉추 12번 압박골절 사고를 당하셨다면 전반적인 흐름과 보상금 규모를 얼마나 크게 가실 수 있을지 고민하셔야 합니다. 





나 혼자 잘못한 경우

많은 분들이 보험 회사에서 보상금을 받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잘못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가장 우리와 밀접한 교통사고에서 항상 과실을 따지기 때문에 생겨난 현상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전혀 잘못이 없어서 수백 수천만원에 해당하는 보상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낙상사고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아주 높은 곳은 아니더라도 1미터정도의 높이에서 떨어지더라도 골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거나 샤워를 하다가 화장실에서 넘어질 수도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다시피 모두 자신의 잘못으로 사고를 당한 것이죠. 가해자가 전혀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청구 할 수 있는 곳은 개인보험 계약입니다. 그런대 압박골절은 굉장히 큰 사고임에도 불구하고 수술까지 가능 경우는 좀 적고 비수술 치료로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또 하나 생기는 편견은 수술을 하지 않으면 큰 보험 보상금을 받을 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많은 분들이 골절진단금이 전부라고 생각을 하시고 오히려 보조기가 너무 비싸서 도움이 하나도 된게 없다고 느끼시기도 하시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 보상금은 후유자해보상금이라고 불리는대 장애와는 전혀 다른 개념이니깐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후유장해보상금은 사고 후 6개월이 지나면 청구를 할 수 있는 항목인데요. 의사선생님의 발급해주는 후유장해 진단서를 통해서 지급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꼭 주치의가 아니라 어떤 의사에게든 장해진단서를 청구할 수 있지만 자신이 치료한 환자에게 영구 장해가 남았다고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싶은 주치의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선택은 자유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상황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봐 줄 의사 선생님을 찾는 것이 현명한 것입니다. 지금 필요한건 AMA 후유장해진단서입니다. ​





교통사고 - 가해자가 있는 경우

하지만 교통사고의 경우에는 다릅니다. 가해자가 있죠. 일단은 퇴원하고 몇개월이 지나면 보험사에서 합의를 보자고 전화가 옵니다. 그럼 엄청 불안하죠. 

그 보험사에서 제시한 금액이 정말 맞는 금액일까? 더 받을 수 있는거 아니냐? 

이런 생각이 듭니다. 


분명 합의 기준이라는 것이 정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험사를 상대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손해사정 전문인력인 저에게 무료상담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답니다. 




물론 보상 담당자가 제시한 금액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합의를 하실 수도 있지만 후유장해 평가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치료비나 입원비랑은 보상금 금액의 단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절대 다 주지 않습니다. 적적한 합의 타이밍과, 예민하고 실수 없는 문서와 절차 처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상대 보험사의 종류에 따라서, 과실 여부나 소득의 정도 그리고 담당자가 어떤 성격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매우 세심한 처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AMA가 아니라 맥브라이드식 진단서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쉽게 설명하려고 해도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이해하기 쉽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실제 사례

제가 아는 한 분이 교통사고 때문에 흉추 12번 압박골절 진단을 받게 됩니다. 교통사고이지만 과실이 0%이신 분입니다. 가장 아쉬웠던 것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입장이라서 인정받을만한 소득이 0이였습니다. 저와 연락이 되어서 엄청난 금액의 보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당사자가 상상도 하지 못했던 다른 개인보험에서 추가로 중복 보상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총 5개의 보험에서 후유장해 보상금을 받게 되었고 가해자쪽에서의 보상 + 개인보험 5개 이렇게 합친 금액은 몇백만원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정당한 보상금인 후유장해보상금은 청구하지 않으면 지급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중복보상도 가능하고 오래된 사고도 지금 청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지 전문적이고 보상 담당자의 철저한 방어가 걸림돌일 뿐입니다. 그것만 넘어서면 엄청난 보상금이 기다리고 있다는걸 확신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